기사상세페이지

금호동 한국장애인문화대구광역시협회 오는 15일 대구엑스코서...재능기부 무료공연

기사입력 2023.06.07 01: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초청음악회.jpg


    대구 북구 금호동 소재 (사)한국장애인문화대구광역시협회(회장 정성용, 미국 세인트미션대학교 교수)는 오는 15일(목)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대구 엑스코 오디토리움(5층) 공연장에서 ‘장애인가족 초청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장애인가족 초청 음악회는 장애인 4팀과 비장애인 2팀으로 구성된 장애인공연단의 공연과 6팀의 초대가수 공연으로 진행되며, 모든 출연자들은 무료공연으로 재능기부하기로 했으며 900여명의 장애인 비장애인 관객들과 함께 보기드문 화려한 음악회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정성용회장은 "협회는 장애를 편견없이 바라보며 차별이 아닌 차이라는 인식개선을 추구한다"며 "음악회를 통해 대구시민과 함께 행복한 삶을 이야기할 수 있는 사회 공동체를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애인문화대구광역시협회는 올해 초 텃밭 분양을 성공한데이어 음악회와 함께 다양한 사업들도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장애인 가족을 위한 무담보, 무이자, 무보증 대출을 담당하는 '장애인 희망은행‘을 설립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생활을 영위하고 윤택한 삶을 만들어 가는 ’장애인 융복합마을 조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한다.


    북대구 팔공인터넷신문  김은미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