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북의용소방대 "제1대 남·여 의용소방대장 이상해·김남주 취임" 17개대 411명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23.07.15 19: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의용소방대기 수여.jpg


    대구강북소방서(서장 김봉진)는 지난 14일 오전 11시 대구강북의용소방대 발대식과 함께 제 1대 이상해·김남주 강북의용소방대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수 국회의원, 하병문, 이동욱, 김재용 대구시의회 의원, 김규학 전 대구시의원, 차대식, 장영철, 장윤영, 김상선 북구의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의용소방대 발대 기념 동영상 시청 모습.jpg


    지난 4월 강북소방서 개서로 기존 서부소방서 소속 서부의용소방대를 포함한 총 6개대와 북부소방서 소속 무태여성지역대가 강북의용소방대로 편입되었으며, 군위군 대구시 편입에 따른 군위의용소방대가 강북소방서로 편입됨에 따라 총 17개대 411명으로 구성되어 대구소방안전본부 소속 의용소방대 중 가장 큰 규모이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돌입한 강북의용소방대는 지역의 화재를 비롯한 각종 재난 발생 시 소방대원을 보조하며 소방안전 활동 캠페인·교육 등으로 지역 안전 지킴이 역할 수행을 할 것이다.

     

    기념사진2.jpg


    김봉진 서장은 “의용소방대원들이 능동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소방업무의 보조적인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으며 “의용소방대원들의 헌신을 귀중히 생각하며 안전과 보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북구 구암동 소재 대구강북소방서는 총사업비 372억원, 부지 8,009㎡, 연면적 6,769㎡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대구 북구 칠곡지역과 연경지구, 그리고 지난 7월1일 대구에 편입된 경북 군위군 등을 관할하게 된다.



    북대구 팔공인터넷신문  전우동 기자

    backward top home